북한 매체 "완전한 비핵화 입장 확고"… 3차 북미정상회담 기대

What


2차북미정상회담 결렬 이후 북한매체들은 '새로운 길'을 언급하며 미국을 압박해 온 가운데 북한이 '완전한 비핵화' 입장을 다시 표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Why


12일 북한선전매체 조선의오늘은 지난해 6·12 싱가포르 회담에서 미·북 정상이 서명한 공동성명의 사진과 함께 "우리의 확고한 입장"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 이번에 조미(북미) 최고수뇌분들은 공동성명을 이행하기 위한 역사적인 노정에서 괄목할만 한 전진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높이 평가한다.


이를 토대로 공동의 목표들을 실행해 나가기 위해 현 단계에서 반드시 해결하여야 할 문제들에 대한 서로의 견해를 청취하시고 그 방도를 진지하게 논의했다.


전 세계의 커다란 관심과 기대속에 진행된 제2차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은 조미관계를 두 나라 인민의 이익에 맞게 새로운 단계로 도약시키며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 지역, 세계의 평화와 안전에 이바지하는 의미있는 계기가 될 것.


싱가포르 조미공동성명에서 천명한대로 새 세기의 요구에 맞는 두 나라 사이의 새로운 관계를 수립하고 조선반도에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를 구축하고 '완전한 비핵화'에로 나가려는 것은 우리의 확고한 입장 }



How


X



내생각


최근 북한의 달러가 급격히 줄고 있다는 글을 읽었다.

다른 선택지 없이 경제 개방을 해야한다는 가능성에 무게가 실린다고 본다.




출처: 머니투데이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no=201903121348808169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