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통신주 주목받는다

What


3월 5G(5세대) 상용화에 따른 요금 인상, 5G 급행차선 허용 등으로 통신주가 주목받고 있다. 



Why & How


3월 5G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요금제 인상이 나타날 수 있고, 5G 급행차선 허용, 유료방송 인수·합병(M&A) 등 긍정적 이슈가 주가를 견인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5G는 향후 10년 먹거리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성장 기대감이 높고, 증강·가상현실(AR·VR)·인공지능(AI)·자율주행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맞물려 B2B 매출이 늘어날 수도 있다.


본격적인 5G 상용화를 앞두고 트래픽 증가에 따른 통신사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IFRS 15 회계 특성상 마케팅 비용이 급감해 선택약정 요금 할인 가입자가 55%까지 상승한다고 가정해도 올해 영업이익은 두 자릿수 증가가 기대된다.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 소식 등 유료방송 M&A가 활성화되고 있는 점도 통신주에 긍정적이라고 했다. SK텔레콤과 KT도 유료방송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IPTV는 유료방송 인수로 가입자 수가 늘어나 규모의 경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규모가 커지면 콘텐츠 제공자에 대한 협상력이 커지면서 비용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생각


5G가 곧 찾아오는 현실을 맞이하고 있다. 5G가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고, 누가 수혜를 볼지 궁금하다.




출처: 매일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9&no=8092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