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sedaily.com/NewsView/1S7E3CQ00C?OutLink=nstand
What: 기업들의 식품-예술-IT-패션 이종간 컬래버레이션(협업)이 늘고 있다. 상품에 이야기를 입힌다.
Why: 불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방법으로 컬래버레이션 만한 게 없다는 것이 대다수의 의견이다.
여러 산업과의 협업으로 재미있고 궁금한 제품들을 선보임으로써 매장은 물론 시장 전체에 신선함을 불어넣기 위한 시도이다.
How: 고급화, 신선함 등을 제공하며 이미지 개선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시장에 활력이 생긴다.
내 생각: 재밌다. 기존의 브랜드틀에서 벗어난 신선한 경험을 제공해주기 때문이다.